본문 바로가기
맛집추억

대전 문창동 맛집 권영분 영동뜨끈이 줄서서 먹는 식당 얼큰 시래기 뜨끈이탕 유명한 맛집

by 해바라기20 2023. 5. 19.
728x90
반응형

오늘은 어머니 손맛이 느껴지는 등뼈해장국 전문점인 문창동에 위치한 권영분 영동 뜨끈이 식당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대전에서는 오래전부터 이미 맛집으로 소문이 자자한 곳이랍니다. 인근 주민들은 모르시는 분들은 없을꺼라고 합니다.
저도 대전에 오래살았지만 이곳 찐맛집을 안지는 얼마 되지 않았어요. 지인으로부터 얘기를 듣고 간지 얼마 안된거 같아요. 지금은 많이가면 일주일에 한번은 가는거 같아요. 제가 오히려 단골식당으로 되어가려고합니다.
항상 줄을 서있는 식당이기에 저녁시간 피크타임을지나 8시경에 간거 같아요. 그래도 식당앞에는 사람들이 듬성듬성 서있더라구요.  아직도... 영동뜨끈이 식당 영업정보 올립니다.^^
 

권영분 영동뜨끈이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첫째주 월화휴무
> 영업시간 : 오전 10시 30분 ~ 오후 22:00
   브레이크 타임  오후 14:00 ~17:00
> 주차장 : 주차장은 협소 .건물뒤에 있지만 2대이상 안들어갈듯요.
                 주차단속시간을 피해서 길가나 골목에 잘대고 와야 할꺼 같아요.
 

매장안은 넓은편이고 회전률이 좋아요. 피크타임시간 지나서 손님이 그나마 없을때 찰칵!  식사시간떄에는 손님이 꽉차서 정신이 없더라구요. 

메뉴는 뜨끈이탕과 전골 두종류!
이곳 대표메뉴는 시래기와 돼지뼈다귀가 듬뿍 들어간 뼈다귀탕으로 이곳에서의 명칭대로 뜨끈이탕메뉴 라고합니다. 
차림표를 보면 전골도 있는데 전골 수육도 맛있다고합니다.  뜨끈이탕의 가격은  예전엔 가격이 저렴했었는데 여기도 점점 올라서 9천원까지 올랐다네요.

반찬은 깍두기와 다데기 랍니다. 얼큰하게 먹으려면 양념된 고추 다데기를 한수저 넣어서 먹으면 정말 시원얼큰한 맛이랍니다. 깍두기도 저의 최애 반찬이랍니다. 텁텁할수있는 뼈다귀탕의 입맛을 깔끔히 정리해주고 소화도 잘되게 무우로 깍두기와는 정말 잘맞는 반찬인거 같아요. 저는 가면 2접시 이상은 항상 먹는거 같아요.

푸짐한 양과 시원하고 얼큰한 국물은 한끼 식사로도, 술안주로도, 해장으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양도 푸짐하고 고기는 젓가락으로도 쏙쏙 발려서 먹기가 편합니다.시래기도 수북하게 뼈다귀위에 얹어서 가득나온답니다.

뜨끈이탕, 전골 모두 포장 가능합니다. 포장하시는분들도 꽤 많으시더라구요. 저는 포장해서 안먹어봤는데 다음엔 손님많을때는 포장해가서 먹어봐야 겠어요. 포장은 1인분이상 포장가능하고, 용기도 인분에 따라서 포장용기값을 별도로 받네요. 공기밥도 별도라고하니 참고들하세용~

깍두기 반찬은 셀프로 추가반찬을 먹을수 있게 한쪽면에 되어있었어요. 그리고 시래기자르는 가위, 뼈를 집을수 있는 가위도 한쪽벽에 준비되어있었어요. 그리고 국물이 얼큰국물이라서 옷에 튀지 않게 준비되어있는 앞치마로..

뼈다귀가 한가득 ~ 뼈를 바를수 있는 받침대를 주시는데요. 살을 발라서 먹고나면 뼈만 한가득씩 나옵니다. 어쩜... 이걸 다 먹은건가? 눈을 의심할 정도로 푸짐하게 뼈다귀가 들어있어요.  발골하느라 손가락이 조금 아프지만 이젠 요령이 생겨서.. 살을 발라서 탕에 넣어서  밥과함께 한수저 먹으면 최고입니다. 

오늘도 한끼 든든하게 시원하게 과식~~ 배빵빵 부르게 먹고 가네요. 뜨거운 탕을 한그릇먹고 나오니 시원한 밤공기가 열기를 식혀주었어요.   먹어도 먹어도 자주 생각나는 곳이예요. 영동뜨끈이!!

 
# 대전 중구 찐 맛집 # 웨이팅이 긴 줄서서 먹는곳  # 대전 시래기 감자탕 #해장국맛집
시래기 좋아하고 감자탕 좋아하는 분은 꼭 가기요!!
 

 대전 중구 맛집 문창동 대표 맛집
뜨끈한 시래기 뼈다귀탕
대전 해장국 맛집


권영분 영동 뜨끈이
042-221-4265

대전 중구 대전천서로 375-1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