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추억

용문동 맛집 현지인만 아는 숨어있는 맛집 천강돌솥쌈밥 점심식사 한끼 든든하게

by 해바라기20 2023. 5. 13.
728x90
반응형

몇일전 지인추천으로 알게된 용문동에 있는 찐맛집을 찾았습니다.  돌솥밥이 먹고싶을때나 쌈밥을 먹고싶을때  점심식사 든든하게 먹고싶을때는 용문동에 있는  "천강돌솥쌈밥" 으로 고고~
 
유성에도 천강돌솥쌈밥집이 있는데, 상호가 똑같아서 헷갈리는분들이 있는거 같아요. 서로 메뉴도 다르고 여기는 상호그대로 돌솥밥과 쌈밥만 하는 고기집이랍니다^^ 골목에 위치해 있는데 식당은 가정집같은 느낌이었고, 간판이 커서 찾기에는 쉬웠습니다.
 

용문동 주변은 주차하기가 힘든곳인데, 여긴 식당 뒤에 주차장이 있어 편리하게 주차하고 식당으로 들어갔어요. 주차장 화단에 피어있는 작약꽃이 활짝피어 손님들을 반겨주는거 같네요.

대표메뉴는 돌솥쌈밥 (냉삼겹) 과 고기쌈밥(목살) 이라고하네요.
우린 돌솥을 좋아하기때문에 돌솥쌈밥을 주문했답니다.

식당안은 단체손님이 와도 될듯 굉장히 넓없어요. 항상 손님들로 가득 북적거린다고 하는데 저는 이른점심에 가서 미리자리를 잡고 앉았어요. 손님들 오기전에 내부 사진한컷!!

다양한 반찬들이 나오고 하나하나  엄마가 만들어주신 집반찬같았어요. 나물종류가 많이 나오는데 미나리무침이 맛있었던거 같아요.
여러종류의 쌈채소도 푸짐하게  싱싱한 배추, 상추, 깻잎등 각종야채도 나와 고기랑 같이 쌈을 싸서 먹으면  다른반찬 없어도 될꺼같아요
반찬들은 하나같이 다 맛있어요. 들기름에 볶은 김치도 맛있답니다.

지글지글 맛있는 고기가 구워지는소리 솥뚜껑에 구워먹어서인지 더  맛있더라구요.
삼겹살을 구워서 먼저 먹고나면   솥밥이 시간이 걸리기때문에 그시간동안 고기를 구워먹으면 딱 맞더라구요.

고기를 먹고나면 조기튀김과 된장찌게가 나와요. 된장찌게는 호박,두부가 가득들어가 시원하면서도 시골된장같아 구수하며 시원한 맛에 입에 딱 맞았어요.  찌게에 들어가있는 야채를 한가득 떠서 뜨거운밥에 얹어 한그릇먹어도 최고랍니다. 
조기는 일반 백반집에서 나오는거처럼 작은조기튀김이 1인당 1마리씩 나오는데 그래도 뜨거운밥에 살고기를 발라서 먹으니 그것도 입맛땡기는 맛이었어요.

 싱싱한 쌈채소위에 삼겹살과 파절이에 쌈장, 마늘, 청약초를 올려서 입안가득 한입먹으면 정말 꿀맛이라  행복해집니다. 다이어트 실패네요 ㅠ
먹다보면 고기양이 많이 나오지 않기때문에 꼭 추가주문해서 먹게 되네요. 

천강돌솥밥에 메인인 돌솥밥이 나왔어요. 흑미로 지어진 밥이라서 돌솥색상하고 구분이 안되네요.
안바쁠때는 사장님이 직접 주걱으로 밥을 퍼서 그릇에 덜어주신답니다. 솥밥그릇엔 뜨거운물을 부어놔 나중에 누룽지로 먹을수 있답니다. 상에 한가득 있어서 공간이 작아 앞에있는 돌솥이 엄청 뜨거워서 반찬집을때 조심해야할꺼 같아요. 
흑미밥이라 약간 고들고들하지만 찰지고 맛있었어요.  누룽지도 구수하고  무엇보다 저는 된장찌게가 너무 맛있었던거같아요. 
 

이렇게 푸짐하게 먹고 만원의 행복이랍니다. 가성비가 좋은 식사인거 같아요. 사장님 인심도 좋으시고 점심식사메뉴로 굿입니다. 든든하게 에너지 받고갑니다~~ 저도 단골이 될꺼 같아요~~^^ 용문동에 오시는분들은  꼭한번 가보셨으면 해요~
맛집으로 추천합니다~~!!

용문동 찐 맛집 현지인 단골맛집
돌솥밥  쌈밥 맛집
점심메뉴 든든하게
 
천강돌솥쌈밥
042-532-2311
대전 서구 계룡로 658-5
728x90

댓글